1. 언더 만화(≒인디만화)의 세계
주류 유통질서가 개별 작품의 내용적 독자성에 대해 우위를 점하는 한국 만화 현실은 개별 작가의 개성적 표현 욕구를 막고, 감상자의 다양한 취향과 선택기준을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일괄적인 방향으로 몰고 가 결국 우리 만화 문화를 빈곤하게 만든
인쇄→책으로 만듬→(필요한경우)포장과정→출간
③ 유통
- 총판 유통
비중으로 볼 때 만화 유통의 가장 주류적인 방식이다. 지역단위 총판 업자가 만화 및 장르오락소설(무협, 환타지, 할리퀸로맨스 등)의 유통에 특화되어 담당하고 있다. 저가에 분량이 많고 연속 발행 패턴이 강한 특성을 고려,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함
→ 도서관과 관련 협회 등 정보 보유원을 방문하거나 자료를 요청하는 것이 효율적임
@디자인 포인트
절대로 날조된 자료로 설득하지 마십시오, 입맛에 맞는 자료로 재공하여 식탁에 올려놓을 것이고 경쟁 업체나 동종 업체를 방문하여 알아낸 땀 냄새가 밴 정보를
~PROFILES
우리는 과학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전문화 되면서 직업의 문도 많아졌지만, 생존 경쟁이라는 테두리하에 우리를 가둬 둔채 서로를 경쟁상대로 여기며 살아가고 있다. 세상에 수만가지의 직업이 있다하는데 과연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어떤
인터넷의 P2P사이트에서 불법으로 공유를 하는 것만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문화를 즐기고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문화개방이 되지 않아 만화와 영화들의 해적판이 여기저기 널려있었고 오로지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를 통해 서로 자료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것만이 일본문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2.1.2. 한국의 아동관
한국 전통사회의 아동관은 아동을 어른들의 필요에 의해 존재하는 부모의 하대품이나 부속품으로 여겼으며 하나의 인격체로 인정하지 않았다. 따라서 전통사회의 아동관은 성인 중심적이어서 모든 것을 어른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결정했기 때문에 아동들의 역할이나 책임감은
기존의 쇼핑몰과 웹진의 결합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개념이다.
FN의 또다른 특징은 CRM을 넘어 CRE(Customer Relationship Engineering)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CRM의 기본 전제인 CS(Customer Satisfaction)와 OneToOne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단순히 경영철학을 높이는 것이.........
경영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삼성은, 명실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선 기술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 삼성의 일원이 되어 저의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해 일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그동
인터넷의 시초인 미 국방성의 연구개발 네트워크(ARPANET)가 1969년에 태동한 뒤 인터넷(internet)이라는 말은 짧은 시간에 지구상에 가장 잘 알려진 단어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이젠 인터넷과 관련된 ꡐi', 'e', '@', 'n' 등의 글자는 너무나 친숙한 기호가 되어 각종 광고(인쇄 매체와 영상 매체를 모두 포함